오늘은 전기차 충전시간에 대해 둘러보겠습니다. 전기차는 근래 하나의 이동수단의 핵심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초기라고 할 수 있어요. 전기차는 엔진이 없이 배터리가 충전이 되면 모터를 구동해서 이동을할 수 있는 구조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전기차 충전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시간 비용 요금 알아보기
근일 전기차 제조사 중에서 엘런머스크의 테슬라주가가 급등을 하면서 전기차산업에 대하여서 다시 보게 됐어요. 테슬라 주가가 급등을 한 이유는 테슬라의 실적도 있지만 이제 미래에 전기차의 세상이 될 것에 대한 미래에 대한 고평가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내연기관인 휘발유와 디젤차가 주력이지만 앞으로 전기차가 주력이 되고 내연기관차들은 시나브로천천히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또 생각할 부분은 수소차산업의 성장이라고 합니다. 20년만 지나게 되면 전기차가 주력이고 수소가 서브가 되지 않을까 의미하고요.
지속적인 환경파괴로 우리의 삶까지 파괴가 될 수 있는 현재에 우리들이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환경을 더이상 파괴하지 않으면 공생을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재생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전기차는 친환경을 위한 마땅한 방향일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회사들은 더욱 더 전기차생산과 효율에 심혈을 기울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소홀은 회사의 몰락을 가져오는 일이기 때문에 최대한 전기차에 눈길을 할 것이라고 하며 그다음에는 전기차 다음에 오는 이동수단의 개발에 주력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을 위해서는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필자도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커텍터가 갖가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하나로 통일을 하면 근사한데 이것 저것 많은게 별로라고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 잭처럼 통일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전기차 충전기커넥터와 소켓은 다음과 같이 4가지로 구성이 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시간에 대하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시간은 충전기의 형태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용량에 따라 충전시간이 달라지게 되어지고 있는데 아래 표와 같이 설치유형에 따라서 4시간에서 9시간 가량의 충전시간이 필요해요.
충전속도에 따라서 충전시간이 달라지는데 충전속도는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게 되기도 합니다. 급속충전기는 50킬로와트의 공급용량으로 30분 가량이면 충전이 되기도 합니다. 완속충전기의 경우에는 7킬로와트 정도로 5시간 범위가 걸리게 된다고 합니다.
급속충전기는 고속도로 휴게소나 공공기관 바깥쪽에 설치가 되어 있으며 완속 충전기의 경우에는 주택이나 아파트에 설치가 되어 있어요. 전기요금도 급속은 100킬로당 2,700원이고 완속은 100킬로당 1,100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알아본 전기차 충전시간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